자율주행차 IoT 관련주 켐트로닉스 현대오토에버 세코닉스 주가전망

자율주행차 IoT란?

자율주행차는 사물인터넷(IoT) 기술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자동차 내부에는 각종 센서와 카메라 등의 기술이 적용되어 주행 환경을 감지 및 분석하고, 외부와의 통신을 통해 데이터를 교환하며, 상황에 따라 적절한 조치를 취합니다.


사진 글로벌 자동차 뉴스 Danawa

예를 들어, 자동차의 센서가 도로 상태를 감지하면 이 정보를 자동차 내부에서 처리하여 운전자에게 경고를 보내거나 자동 조향 또는 제동과 같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이 정보는 외부 통신을 통해 다른 차량, 교통시설, 도로관리기관 등과 공유하여 전반적인 교통여건을 개선하고 안전한 운전환경을 조성할 수 있습니다.

IoT 기술은 차량 유지 관리에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차량 내부의 다양한 구성 요소 및 장치에는 센서가 내장되어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이 정보를 외부 통신을 통해 차량 관리자 또는 유지 보수 회사에 전달합니다.

이를 통해 차량 상태를 미리 파악하고 정비 일정을 조정하거나 문제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차량 사물인터넷 시장 전망

V2X(Vehicle-to-Everything)는 차량 간, 차량과 인프라 간, 차량과 안전 장비 간 통신을 포함하는 개념입니다.

V2X 기술은 차량 안전, 자율주행, 효율적인 교통 관리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될 수 있습니다.


자율주행차의 채택이 전 세계적으로 가속화됨에 따라 V2X 시장은 엄청난 성장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미국, 유럽, 중국은 V2X 기술에 대한 연구개발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5G 통신 상용화로 V2X 기술 시장은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5G는 초고속, 초저지연, 대용량 통신 기술을 제공함으로써 V2X 통신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높일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자율주행차와 V2X 시스템이 지능형 교통관리와 결합해 보다 효율적인 도시교통 시스템 구축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신규 시장 확대로 V2X 시장은 더욱 커질 전망이다.


자율주행차 시장 규모는?

자율주행차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견인력을 얻고 있습니다.

그러나 시장 규모는 지역 및 시장 조건, 기술 발전 및 경쟁 조건에 따라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2019년 자율주행차 시장 규모는 약 17억 달러로 추산된다.

그러나 COVID-19의 영향으로 2020년에는 시장 성장률이 감소할 것으로 예상되며 시장 규모는 약 US$9억 수준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향후 자율주행 기술의 발전과 수요 증가로 시장 규모는 계속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2027년까지 전 세계 자율주행차 시장은 약 556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측된다.


Chemtronics 관련 주식은 차량 IoT와 관련이 있습니다.

켐트로닉스 차량 IoT 통신은 차량을 인터넷으로 연결해 차량 내외에서 발생하는 각종 정보를 수집, 분석, 제공하는 기술이다.

이 기술은 차량 운전자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차량의 안전성과 효율성을 향상시키며 미래 자율주행 기술의 기초 기술로 활용될 수 있다.


켐트로닉스 주간 차트

Chemtronics Vehicle Object Communication 기술은 GPS, 센서, 카메라 등 다양한 장치를 이용하여 차량 내외에서 발생하는 정보를 수집하는 기술입니다.

이 정보는 차량 운전자에게 경로 안내, 교통 정보, 주차 공간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유지 보수 및 수리를 방지하기 위해 차량 상태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이 기술은 또한 차량 사고 시 긴급 구조 요청, 정확한 위치 정보 제공 등 안전 운전을 지원합니다.

차량 간 통신은 교통 체증과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정보 교환도 가능하게 합니다.

켐트로닉스 차량 객체통신은 미래 자동차 기술의 핵심 기술 중 하나로 꼽히며, 자율주행차의 보다 정확하고 안전한 주행을 위한 필수 기술로 발전할 것으로 기대된다.


자율주행차 현대오토에버

현대오토에버는 2000년 현대자동차그룹의 IT기업으로 설립되었습니다.

현대차그룹 계열사로 차량 관련 소프트웨어와 IT서비스 분야에서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현대오토에버 주간차트

현대오토에버는 차량 내 IT 기술 개발은 물론 인포테인먼트, 내비게이션, 차량 진단 등의 기술을 제공하고, 차량 생산 관리, 유통, A/S 등 다양한 분야의 IT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현대오토에버는 클라우드 컴퓨팅,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등 최신 IT 기술을 활용해 차량과 인터넷을 연결하는 차량 IoT 통신 기술을 개발하고 글로벌 IT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있다.

최근 자율주행차 관련 기술 개발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으며, 자율주행차 센서, 인터넷 연결성, 운전자 인터페이스 등 다양한 분야의 기술 개발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현대오토에버는 IT 분야에서 현대자동차그룹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차량과 IT 기술의 융합을 통해 미래 자동차 산업의 선도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세코닉스는 Vehicle IoT 관련

세코닉스는 주로 휴대폰용 렌즈와 프로젝터용 렌즈를 생산하는 광전자 부품 기업이다.


세코닉스 주간차트

세코닉스의 주력 제품은 휴대폰 렌즈, 자동차용 렌즈, 프로젝터용 렌즈 등의 광학 제품이다.

휴대폰용 카메라 렌즈는 삼성전자, LG전자, 팬택 등에 공급된다.

차량용 카메라는 차량 후방에 장착되어 후방을 촬영하는 카메라로 현대모비스 등에 공급되고 있다.

프로젝터는 각종 영상기기를 연결해 입력 신호를 렌즈를 통해 화면으로 증폭시키는 장치다.

세코닉스는 이 장치에 사용되는 렌즈를 제조합니다.

세코닉스의 미래 성장동력은 XR 광학부품이 될 전망이다.

자율주행차 기술도 마찬가지다.

세코닉스는 XR의 핵심 부품인 프로젝션 모듈과 접안렌즈 기술을 확보해 현재 미국 AR 글래스 제조사 뷰직스(Vuzix)에 프로젝션 모듈을 공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