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청춘투모로우 충전공제 요약


우리나라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임금격차는 매우 크다.

실제로 임금격차뿐만 아니라 복리후생 등 근로조건, 사회적 인식, 근로시간 등 대기업이 중소기업보다 훨씬 낫다.

이 때문에 많은 구직자들이 대기업에 취업하기를 원하지만 대기업 취업의 문은 매우 어렵다.

이러한 차이로 인해 많은 청년들이 중소기업을 기피하고 대기업에만 취업하고자 하여 중소기업의 인력난이 매우 심각합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정부에서 마련한 혜택 중 하나인 ‘청년내일공제’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내일을 위한 청소년 학습 버클은 무엇입니까?

청년, 기업, 정부의 삼자 집적을 통해 중소기업의 인력난 해소를 위한 제도를 지원하고, 노동시장에 처음 발을 내딛는 청년들의 조기 경력 형성을 지원합니다.

조기진로설계를 통해 미래설계의 기반을 마련하고, 중소기업 우수인재를 안정적으로 채용할 수 있습니다.


◆ 청소년학습내일공제 대상자는?

청년층은 15세에서 34세 사이이며, 기업에는 5명에서 50명 규모의 제조 및 건설업이 포함됩니다.

재향 군인의 경우 참여 연령 제한은 복무 기간에 비례하지만 39세로 제한됩니다.


◆ 젊은이들은 내일 무엇을 배울 것인가?

청년들이 2년 동안 300만 원을 모으면 정부는 600만 원의 고용보조금을 지원하고, 기업은 300만 원을 공동으로 모을 수 있도록 정부 지원을 받는다.


◆ 2023년 청년내일학습공제에는 어떤 변화가 있나요?

참가기업 대상을 5인 이상 50인 미만의 제조업·건설업 중소기업으로 변경한다.

이는 인력난이 심각한 기업에 대한 집중적인 지원을 의미한다.


임기와 적립금은 임기가 2년으로 동일하고 적립금은 1200만원, 청년 400만원, 기업 400만원, 정부 400만원 등으로 사업성이 좋아졌다.


2023년부터 내일의청년은 내일의청년적금통장과 새청년의료통장을 가입할 수 있다고 합니다.

2023년에는 금전적인 어려움 없이 행복한 한 해가 되시고 많은 혜택이 있는 좋은 기회가 되시기 바랍니다.

(더 유용한 팁)

https://mmafan1./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