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형으로 돌아온 ‘폭스바겐 투아렉’

폭스바겐코리아는 브랜드 플래그십 SUV ‘2023 투아렉’을 오는 2월 13일(월) 정식 계약하고 3월 고객에게 인도한다고 밝혔다.

투아렉은 폭스바겐의 기술력과 노하우가 집약된 브랜드의 플래그십 SUV로, 2002년 1세대 투아렉이 출시된 이후 각 세대마다 하이엔드 SUV의 기준을 새롭게 정의한 모델이라는 평가를 받아왔다.

국내 가격은 △프리미엄 8830만2000원 △프레스티지 9782만7000원 △R라인 10284만7000원이다.

(*3.5% 세금 감면 적용, VAT 포함)


먼저 2023년형 투아렉은 보다 효율적이고 환경친화적인 더블도스 기술을 적용한 신형 V6 3.0 TDI 엔진이 탑재되어 이전 모델 대비 안전 및 편의사양을 다수 추가하여 돌아왔다.

더욱 강력해진 상품성으로 최상급 모델에서만 가능했던 사양을 전 트림으로 확장해 전년도 모델보다 상품성을 높였다.

Light-LED Matrix Headlamp & LED 주간주행등, 과거 상위 모델 V8 4.0 TDI에만 적용, 전 시리즈 기본 구성. Travel Assist, “IQ.Drive”를 포함한 최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도 표준으로 제공됩니다.

편의사양도 더욱 풍성해졌다.

앞좌석 환기는 모든 모델에 기본으로 제공되며, 스마트폰을 통해 주차/출구를 원격 제어할 수 있는 원격 주차 보조(Prestige Interior 앱에서)를 포함하여 8가지 모드를 지원하는 앞좌석 마사지 시트가 추가됩니다.


익스테리어 디자인은 전면부의 크롬 도금 그릴이 추진력을 잃지 않고 안정감을 강조했으며, 전면 그릴과 연결된 LED 매트릭스 헤드라이트는 폭스바겐의 아이코닉한 전면부 디자인을 완성했다.

측면부는 입체감을 도입해 라인이 풍성하고 앞바퀴 커버가 부각됐으며, 차량 후면의 L자형 아이코닉 라이트는 넓은 전폭을 강조해 강렬한 존재감을 발산한다.

특히 R-Line 모델은 전면과 측면의 R-Line 배지, 블랙 라인과 R-Line 범퍼 디자인이 적용된 에어로 스트립, 21인치 스즈카 블랙 알로이 휠 적용을 통해 역동성을 더했다.


또한 2023년형 투아렉에는 2개의 SCR 촉매 변환기가 장착된 혁신적인 “Double Dose Technology” 시스템을 통해 NOx를 크게 줄이는 완전히 새로운 “EA897 evo3 V6 3.0 TDI” 엔진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배기가스를 줄이면서도 투아렉의 강력한 힘과 뛰어난 연비는 놓지 않았다.

신형 V6 3.0 TDI 엔진과 상시 사륜구동 및 8단 자동변속기가 결합되어 1,750~3,250rpm의 넓은 범위에서 최대출력 286마력(@3,500~4,000rpm), 최대토크 61.2kgf*m를 발휘하며, 도심 주행에 적합하며, 거친 오프로드를 비롯한 어떤 주행 환경에서도 효율적이고 강력한 동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투아렉의 복합연비는 리터당 10.8km다.

(도심 9.6/고속도로 12.8)


다음은 실내 공간입니다.

이노비전 콕핏은 12.3인치 디지털 콕핏, 15인치 디스커버 프리미엄 인포테인먼트 시스템(한국형 내비게이션 포함), 윈드실드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갖추고 있어 직관적인 디지털 인터페이스와 이중 시각적 개방성을 제공한다.

앞좌석에는 등받이 측면 쿠션 조절은 물론 전동 허벅지 지지대와 시트 쿠션 등 18방향 조절이 가능한 ‘에르고컴포트’ 시트가 장착됐다.

또한 2023년형부터는 8가지 모드를 지원하는 신규 마사지 시트와 앞좌석 통풍, 앞좌석 및 뒷좌석 열선이 기본 구성이다.

이 밖에도 스마트폰 무선충전, 앱 커넥트, 파노라마 선루프가 전 실내에 적용됐으며, 프레스티지 모델부터 4존 클라이마트로닉 자동 공조, 30종의 무드등, 전동식 스티어링 칼럼 등이 적용된다.


또한 프레스티지 모델부터 2023년형 투아렉까지 주행 모드에 따라 차체 높이를 최적으로 조절할 수 있는 ‘에어 서스펜션’이 적용됐다.

이를 통해 온로드와 오프로드 모두 편안한 승차감을 위한 최고 수준의 편안함을 유지하면서 오프로드 특성을 더욱 극대화했습니다.

앞바퀴와 함께 뒷바퀴의 조향각을 조절할 수 있는 ‘사륜 조향’ 시스템도 적용된다.

37km/h 이하의 저속에서는 앞바퀴와 뒷바퀴가 반대 방향으로 움직여 차량의 회전 반경이 줄어들고 기동성이 향상됩니다.

차량 속도가 37km/h 이상일 때 앞바퀴와 뒷바퀴가 같은 방향으로 회전하여 고속에서 차량의 민첩성을 향상시키고 주행 안정성을 보장합니다.


폭스바겐코리아 사차 아스키지안 사장은 “폭스바겐의 플래그십 SUV ‘2023 투아렉’ 출시와 함께 새해 첫 시작을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

프리미엄 SUV ‘2023’.” 에센스. 투아렉’.

이와 함께 5년/15만km 연장 워런티 플랜 및 사고수리 풀케어 서비스(첫해 무제한 주행거리, 사고당 50만), 공식 사고자차보험수리 최대 5회까지 자비부담 지원 (서비스센터 원화한도) 차량의 유지비 부담을 덜어드립니다.

2023 투아렉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가까운 폭스바겐 공식 딜러 쇼룸이나 폭스바겐 공식 웹사이트를 방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