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 부자의 7가지 습관

한국인 알 부자의 7가지 습관(알지만 실천하기 어렵다)

작가
마츠모토 골드
출판
스마트 비즈니스
출시일
2009.10.26

잘 알려져 있지만 실천하기 어려운 한국인 부자들의 7가지 습관 – 김 마츠모토

저자 김승본

서울에서 태어나 한신대학교에서 국문학을 전공하고 사회비평기자로 활동했으며, 1993년 국내 최초 팩스주간지를 창간했다.

이후 정일컨설팅 대표이사 재임 중 기업가 정신 강연과 인터뷰로 활발히 활동했고, 인터빌하우스 대표로는 동서경영연구소를 운영하며 한경닷컴에 관련 칼럼을 연재하기도 했다.

조선인의 장사정신”.

개성상인의 부자철학을 바탕으로 한국의 상처, 거래, 술책의 아름다운 선이 독자들의 사랑을 받았으나 2009년 6월 14일 지병으로 일산암센터에서 안타깝게 세상을 떠났다.

질병.

단행본으로는 ‘한국의 책략’, ‘여성의 성공 비결’, ‘대한민국 부자 리서치’, ‘대한민국 최고의 가게’ 등의 제작을 총괄했다.

부의 습관 1. 먼저 자신을 알고 돈을 공부하십시오.

부의 습관 2. 일어서도록 도와라

부의 습관 3: 공정하게 돈을 벌고 속이지 않는다

부자가 되는 습관 4. 자본을 지키고 부를 축적하라.

부의 습관 5. 인내심을 키우고 중심을 유지하십시오.

부의 습관 6. 부를 가져다주는 사람이 되라.

부자가 되는 습관 7. 남들이 흉내낼 수 없는 특성을 팔아라.

7가지 부자 습관 중

부자가 되는 습관 3. 약속을 지키는 사람이 부정행위 없이 정당한 돈을 버는 힘이 있다 p.135

한쪽이 있습니다.

이 말은 3·1운동 당시 민족대표 33인 중 한 사람이자 민족의 스승인 남강 이승훈의 말이다.

내가 사업을 처음 배운 것은 1869년(15세 때)이었다.

그때 그는 유기 제조업의 중심지인 평안북도 월경정에 있는 임일권 가게에서 하인으로 일하기 시작했다.

평안도와 황해도의 여러 시장을 돌아다니며 버려진 장사꾼으로 일했다고 한다.

장사에 대한 육신의 지식을 익힌 그는 이번에는 평안북도 철산의 재력가 오희순에게 돈을 빌려 1887년 유기농 공장과 가게를 차리고 평양에 분점을 열었다.

.

그가 돌아왔을 때, 그가 노점상으로 시작한 31년 동안 그가 한 모든 것은 파괴되었습니다.

지금 생활이 힘들고 힘든데 빚을 갚을 수 없어 주변에서 도와주면서도 이승훈은 “아들이 장사를 하러 시장에 나가서 팔아먹고 살 때, 가진 것 없는 저를 믿고 저를 배반하였으니, 건군은 먼저 노인에게 빌린 원금의 손실과 이자를 계산하고, 그의 현재 상황과 빚진 총액을 상세히 설명하였으니, 노인을 보라.

망해도 빚을 갚겠다던 이성훈은 소매에서 장부를 꺼내 꼼꼼히 살펴보기 시작했다.

나는 그것을하지 않는다.

이렇게 다시 발견해서 참 다행이지만 장부를 자세히 파헤쳐보니 장사꾼의 마음은 이래야 하고, 어려울수록 자신을 지키는 마음을 가져야 한다.

회사. 이야기를 나누다가 벼루를 꺼내 붓을 담그고 이승헌이 가져간 장부에 표시를 했다.

“이제 끝났고 다시는 볼 수 없습니다.

이후 이승훈은 다시 우 노인에게 돈을 빌려 가게와 유기농 공장을 먼저 재건하고 인근 유기농 공장을 거의 독점했다.

또한 평양지점을 재개하여 진남포지점을 개설하였고, 1901년 무역회사를 설립하여 평양-인천-서울 간의 새로운 무역이 시작되었다.

이 책을 읽고…

“말씀을 지키는 자는 강하다.

” 이 말은 위의 글만 읽어도 이해가 됩니다.

나는 아이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친구들과의 약속을 지키는 것이라고 가르쳤습니다.

그래도 매번 약속을 비웃고 사소한 일이라도 가볍게 보는 친구들과는 거리를 두고 있다.

어느새 나는 백발의 중년남자가 되어 있었다.

무엇보다 그 약속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너무 잘 알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내가 본 세계에서는 헌신이 강합니다.

헌신은 진심입니다.

약속은 이행되도록 만들어졌습니다.

이것이 헌신이 강력한 이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