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의 종류 및 살을 빼는 방법과 장단점(효소, 수면, 단식, 주사)

다이어트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평생 하는 일 중 하나입니다.

다이어트에도 종류가 다양합니다.

대개 다이어트를 한다고 들었을 때 일반적으로 하는 다이어트는 먹는 것을 줄이고 운동을 하는 다이어트를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 다이어트 방법이 가장 기본이면서 단골이지만, 그 밖에도 특별한 다이어트 방법이 있습니다.

1.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말 그대로 탄수화물을 줄이고 지방을 늘리는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다른 다양한 다이어트에 비해 역사는 길지 않지만 전 세계에 퍼져 있는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필요 이상의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고 대신 양질의 지방을 섭취하는 방법이며, 몇 년 전 유행했던 황제 다이어트도 저탄수화물 다이어트에서 비롯된 것으로 보입니다.

황제 다이어트는 고기만 먹는 다이어트 방법으로 유명했지만 사실 고기만 먹는 방법은 저탄수화물 다이어트가 잘못 발전한 타입입니다.

양질의 지방 및 단백질을 섭취하기 위해 고기를 먹는 것도 중요하지만 한 가지 음식만 먹는 원푸드 다이어트가 아니라 저탄수화물과 고지방 섭취가 가능하도록 다양한 음식을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하는 다이어트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덴마크 다이어트를 했을 때 연예인들이 많이 도전했다고 해서 유행하게 된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고단백 저칼로리 식단을 하는 다이어트로 덴마크 다이어트를 할 때 주로 먹는 음식은 삶은 달걀, 자몽, 블랙커피, 소고기, 닭고기가 있습니다.

설탕뿐만 아니라 염분 섭취도 최소화해야 합니다.

3. 원푸드 다이어트 술로 과일이나 야채, 계란 중 하나의 식품만 정해 먹는 다이어트입니다.

주로 원푸드 다이어트를 할 때 바나나, 토마토, 사과 같은 과일을 많이 선택합니다.

그러나 단점은 원푸드 다이어트의 경우 섭취할 수 있는 영양소가 매우 제한적이어서 건강을 해칠 수밖에 없습니다.

한 가지 음식만 섭취하다 보면 칼로리 섭취가 급격히 줄어들 수밖에 없고 그로 인해 일시적인 체중이 줄어들기 때문에 요요를 동반할 수밖에 없습니다.

영양 불균형이나 근육량 감소 등 건강에 악영향을 미치는 다이어트이므로 권장하지 않습니다.

4. 디톡스 다이어트, 몸에 쌓인 독소를 제거하는 다이어트입니다.

우리 몸의 독소를 해독시켜 노폐물을 배출시키면서 신진대사가 촉진되고 결국 지방 분해도 활발해지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는 원리입니다.

흔들어 도전하는 디톡스 다이어트는 레몬 디톡스 다이어트입니다.

하루에 한 끼 정도만 레몬주스를 마시는 방법도 있고 3~5일 동안 레몬주스만 마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 다이어트 방법 역시 굶주린 다이어트이기 때문에 근육량 감소와 영양 불균형을 일으킬 수 있어 요요현상이 일어나는 경우가 굉장히 많습니다.

5.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 TV에 소개된 이후 많은 분들이 시도하고 있는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주로 일주일에 이틀 정도 24시간 단식을 하며, 일주일에 3~5회 정도 아침을 먹지 않는 형태로 자주 합니다.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우리 몸속 인슐린 수치를 낮추고 이 인슐린 수치가 살이 찌고 빼는 데 큰 영향을 줍니다.

체내 인슐린이 높을수록 비만이나 각종 대사질환이 일어날 가능성이 높아지고 인슐린이 낮을수록 다양한 질병 예방 등 건강을 유지하는 데 유리합니다.

6. 효소 다이어트 인기의 다이어트 방법의 하나로, 효소를 이용하고 체내 지방을 분해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다이어트만 아니라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려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효소 다이어트는 다른 다이어트 방법과 달리 규칙적인 운동과 무리한 식사를 적습니다.

그러나 효소 다이어트를 하는 동안에는 지방 분해를 촉진하기 위해서 일부 음식을 제한하거나 섭취해서는 안 됩니다.

일반적으로 과일이나 야채, 육류, 생선, 달걀, 땅콩 식물성 유지 등을 섭취합니다.

한편, 밀가루, 설탕, 콩, 고구마 등 탄수화물이나 지방의 많은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효소 다이어트를 할 때는 체내의 노폐물을 배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체내 노폐물이 쌓이면 효소 발현을 가로막고, 식사나 대사에 차질을 빚는 데가 있습니다.

치에네의 노폐물을 배출하기 위해서 물을 충분히 섭취하고 식물 섬유가 많은 과일과 채소를 섭취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체내의 수분이 부족하면 효소가 충분히 발현하지 않으므로 하루에 충분한 양의 물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7. 수면 다이어트의 가장 간단한 다이어트 방법의 1개입니다.

잠만 체중을 줄일 수 있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수면 다이어트 방법은 자기 전에 뜨거운 물로 샤워를 하고 몸을 녹이고 대사 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노폐물을 잘 배출할 수 있는 상태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자기 전의 2시간 전부터 절식해야 하고 자기 전에 야식을 먹으면 충분히 소화되지 않은 상태에서 잠을 자기 때문에 잠을 방해하고 체지방으로 축적된 역류성 식도염 같은 소화 장애를 일으키는 일이 있습니다.

황금 시간대에 6시간 자야 하고, 성장과 회복에 도움이 되는 호르몬은 10시~2시이며, 이 시로 폐물과 독소 배출이 가장 활발하기 때문에 최대한 10시부터 12시 사이에 자려고 노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자기 전에 가벼운 스트레칭을 하는 편이 좋습니다.

자는 시간에는 움직임이 거의 없기 때문에 자다가 근육이 뭉칠 있습니다.

그래서 자기 전 가벼운 스트레칭을 하려고 심신이 안정되고 근육이 굳어지는 것을 예방하고 주고 깊은 잠을 구할 수 있습니다.

최대한 수면을 편하고 깊은 잠에 빠지도록 노력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주사 다이어트다이어트 주사란?체중 감소를 촉진하기 위해 신체에 주입되는 약을 사용한 형태입니다.

이주기업은 배고픔을 줄이고 신진대사를 증가시키며 지방 분해를 돕기 위해 고안된 다양한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다이어트 주사의 종류지방성 주사 지방의 분해를 돕기 위해 고안된 아미노산, 비타민, 미네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주사들은 몸에서 지방과 독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고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HCG 주사 임신 중 생성되는 사람 융모성 생식선 자극 호르몬을 포함합니다.

공복을 줄이고 지방 분해를 촉진함으로써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B12 사건의 강한 신경 기능과 적혈구 생성에 필수적인 비타민 B12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에너지 수치를 증가시키고 신진대사를 증가시키며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 주사의 부작용일반적으로 안전하다고 알려져 있지만 부작용도 있습니다.

주사 부위가 붉어지거나 붓거나 멍이 드는 경우가 많으며, 일부 사람들은 다이어트 주사를 맞은 후 구역질을 경험하기도 합니다.

일반적인 부작용으로는 두통이나 어지럼증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안전하다고 알려져 있지만 부작용도 있습니다.

주사 부위가 붉어지거나 붓거나 멍이 드는 경우가 많으며, 일부 사람들은 다이어트 주사를 맞은 후 구역질을 경험하기도 합니다.

일반적인 부작용으로는 두통이나 어지럼증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