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심증의 초기 증상과 치료

협심증의 초기 증상을 아는 것은 예방 및 조기 치료에 매우 중요합니다.

협심증의 초기 증상을 관찰하고 더 심각해지기 전에 예방 조치를 취하십시오. 협심증의 징후와 증상에는 흉통 및/또는 답답함, 발한, 현기증, 숨가쁨이 포함됩니다.

협심증은 무시할 경우 생명을 위협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 심장 건강의 변화를 평가할 필요가 있다.

협심증의 조기 발견 및 치료는 성공적인 회복의 열쇠입니다.

협심증의 가장 흔한 초기 증상은 흉통, 숨가쁨, 현기증입니다.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흉부 압박감, 호흡곤란을 동반한 흉통, 메스꺼움, 두통, 일상생활에서의 현기증 등이 있다.

흉통은 보통 5분 이내에 해결되며 수동 압박으로는 국소화하기 어렵다고 합니다.


협심증의 초기 증상

1. 몸이 아프다.

협심증을 조기에 치료하지 않으면 목, 팔 및 기타 신체 부위에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식은땀, 흉부 압박감, 숨가쁨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협심증의 증상은 찬바람에 노출되거나 급히 몇 층을 오르면 갑자기 나타나기 때문에 일상생활에 주의가 필요하다.

2. 나는 땀을 많이 흘린다.

일반적으로 땀은 체온을 조절하고 체내에 축적된 독소를 씻어내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과도한 발한은 흉통과 압박감으로 나타나는 협심증의 지표가 될 수 있습니다.

이 역시 심근경색의 증상이므로 이런 증상이 나타난다면 반드시 검사를 받아야 한다.

3. 현기증이 난다.

경미한 현기증은 갑자기 일어서거나, 충분히 먹지 않거나, 오랫동안 서 있을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협심증의 핵심 지표이기 때문에 다른 증상을 동반한다면 근본적인 원인으로 생각하는 것이 중요하다.

4. 소화 불량.

속쓰림은 다른 증상과 함께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소화불량 및 배부품과 같은 소화 문제는 협심증의 초기 증상일 수 있습니다.

가슴앓이도 이러한 증상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협심증은 신체 전체에 혈액이 제대로 분배되지 않아 발생하며, 이로 인해 신진대사가 느려지고 이러한 문제가 발생합니다.

5. 호흡이 어려워진다.

협심증 증상이 발생하면 심장으로의 혈류 부족으로 인해 발생하며 초기에는 호흡 곤란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6. 가슴이 아프다.

가슴이 조이는 느낌이 들면 심호흡을 하고 긴장을 푸십시오. 이것은 심장 마비를 나타낼 수 있는 협심증의 징후일 수 있습니다.

심장마비를 경험한 사람에게는 이러한 증상이 두려울 수 있습니다.

7. 구토.

불쾌감, 구토, 어지러움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기와 혈이 부족한 징후일 수 있으므로 협심증의 초기 증상으로 치료해야 한다.

8. 바늘로 찌르는 듯한 통증을 느낀다.

흉통은 보통 가볍게 여기지 않으며, 협심증은 흉부의 꼬집음 또는 전신 통증, 또는 약 15일 동안 지속되는 흉부의 조임 또는 압박감이 특징입니다.

협심증자가 진단

협심증의 유형

1. 변종 협심증

관상동맥 연축으로 인한 통증은 일반적으로 휴식 중에 발생하며 오랫동안 지속될 수 있습니다.

주로 늦은 밤이나 이른 아침에 나타나며 낮 활동이나 운동 중에는 드물게 나타납니다.

같은 날에도 여러 번 반복할 수 있습니다.

2. 안정 협심증

관상동맥이 좁아지거나 이물질로 인해 혈관이 비정상적으로 수축되면 심근으로의 혈액 공급이 줄어들고 갑작스러운 움직임, 과도한 압력, 급격한 온도 변화 또는 과식은 협심증의 초기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안정형 협심증이라고 하며 보통 2~3분의 운동 후에 증상이 가라앉습니다.

3. 불안정 협심증

불안정 관상동맥 증후군으로 인한 통증은 휴식이나 약물 치료로 사라지지 않습니다.

불안정한 플라크가 파열되어 좁아진 혈관을 막는 혈전을 형성할 때 발생합니다.

이것은 급성 심근 경색으로 인한 심실 세동 또는 출혈로 인한 관상 동맥의 협착 또는 파열과 같은 급사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따라서 심근경색까지 일으킬 수 있는 위험한 질병이다.

협심증의 원인

혈관에 지방이 축적되고 관상동맥이 경화되는 것이 특징인 죽상동맥경화증은 혈류를 차단하여 심장과 동시에 팽창하거나 수축하지 못하게 하여 협심증 증상을 유발합니다.

협심증을 예방하는 습관

1. 가벼운 운동을 한다.

협심증의 초기 증상은 생활 습관의 변화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건강한 혈관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자신에게 맞는 운동 루틴을 찾아 꾸준히 하는 것이 가장 좋다.

2. 저염, 저지방 음식을 먹는다.

저지방 고기, 저염, 저지방 식품을 더 많이 섭취하고 주로 고염, 고지방 식품을 피하고 과일 및 채소와 같은 식물성 식품을 더 많이 섭취하십시오.

3. 스트레스 해소

지속적인 압박으로 인한 급격한 혈관 수축, 혈압 상승, 혈류 장애, 심장 긴장을 피하기 위해 긍정적인 태도, 강한 얼굴과 미소, 규칙적인 운동으로 스트레스를 빠르게 해소하는 것이 좋습니다.

4. 나는 담배를 피우지 않는다.

흡연은 혈관을 수축시켜 노화를 유발합니다.

흡연은 큰 혈관에 건강상의 이점이 없습니다.

5. 체중 조절

건강한 식단은 또한 심장 건강에 유익한 것으로 보입니다.

야채와 과일과 같은 영양가 있는 음식의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심장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것은 단순히 운동하는 것이 아니라 영양이 풍부한 음식으로 균형 잡힌 식사를 하는 것입니다.

건강한 식단에는 야채와 과일이 많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심장을 건강하게 유지하려면 운동도 중요합니다.

가벼운 조깅이나 수영 등 자신의 컨디션에 맞는 가벼운 운동을 일주일에 3~4일, 1회 30분 이상 호흡한다.

비만을 관리하고 건강의 적인 내장 지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마음을 돌본다는 것은 육체적으로나 영양적으로 자신을 돌보는 것을 의미합니다.

본문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