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히터 켜는 방법 에어컨 고장나면 왜 나오나요?

자동차 히터 켜는 방법 에어컨 고장나면 왜 나오나요?


자동차 히터 켜는 방법 에어컨 고장나면 왜 나오나요?
자동차 히터 켜는 방법 에어컨 고장나면 왜 나오나요?

날씨가 추워지는 겨울에 차량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기능 중 하나는 실내 온도를 높이는 것입니다.

그런데 어느 날 자동차 히터가 고장나서 찬바람이 계속 정상적으로 불고 있다면 참 난감할 것입니다.

지금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면 실내도 비슷할 것이다.

이러한 상태에서 계속 운전을 하게 되면 신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불편해지기 때문에 안전한 운전을 할 수 없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 우리는 그것이 어떻게 작동하고 왜 일어나는지 살펴볼 것입니다.

무슨 원리?

먼저 장치 작동 방식의 기본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첫째, 온도를 높이려면 열이 필요합니다.

이것은 별도의 연료를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엔진을 켜면 엔진이 돌아가고 여기에서 발생하는 열을 발산하기 위해 냉각수가 돌아갑니다.

여기에서 발생하는 열을 이용하여 부스트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엔진을 켠 후 몇 분 후에야 따뜻한 공기가 나오는 것입니다.

대시보드의 범선과 같은 게이지가 특정 지점까지 올라갈 때만 작동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냉각수가 얼마나 뜨거운지를 나타내며 값이 증가함에 따라 뜨거운 공기가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이 엔진을 시동한 직후에 작동시켜야만 엔진이 차가운 공기를 배출하는 이유입니다.

작동 방식

자동차를 처음 구입하시는 분들은 자동차 히터를 켜는 방법을 모르기 때문에 헷갈리실 때가 있습니다.

모델마다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모든 것을 말씀드릴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원하는 정도로 설정하면 물리적으로 버튼이나 다이얼을 돌려 조절하는 것과 그에 맞게 자동으로 작동하는 것을 구분할 수 있다.

요즘 많은 자동차는 터치패드를 사용하여 이러한 것들을 제어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이들 모두의 공통점은 바람의 세기와 온도를 조절하여 풍량을 변화시킬 수 있다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대시보드나 앞유리, 시트 밑 등 다양한 곳에서 불어오는 바람에 대한 조정이 있어 이를 알고 원하는 방향을 선택할 수 있다.

몇 가지 이유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엔진 내부의 열을 냉각수로 식히고 뜨거운 물로 가열하는 원리입니다.

이 과정을 처리하는 장치 중 하나에 문제가 있으면 자동차 히터에서 찬 공기가 나옵니다.

그럼 알아봅시다.

1. 체액 부족

온도를 낮추는 데 사용되는 액체를 냉각수라고 합니다.

그러나 그것이 충분하지 않으면 매체가 사라지고 엔진의 열이 낮아지지 않아 과열이 발생합니다.

또한 열이 차량 내부로 전달될 수 없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도 차량 내부에는 따뜻한 공기가 없습니다.

후드를 열고 충전 용기를 들여다보면 누락된 것이 있는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2. 워터 펌프

워터 펌프는 엔진을 가열하기 위해 물을 순환시키는 데 사용됩니다.

그러나 실패하면 냉각수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기 때문에 동일한 현상이 발생합니다.

문제는 이것이 계속되면 엔진이 과열되어 완전히 고장날 수 있다는 것입니다.

3. 막힘

온풍 코어는 따뜻한 물을 모아 차량 내부를 데우는 장치로 조수석 앞줄에 위치한다.

그러나 자동차 히터가 찬 공기를 불어내는 이유 중 하나는 부분적으로 막혀 있기 때문입니다.

수정은 내부를 압박하여 청소하거나 전체를 교체하는 것입니다.

어디를 가느냐에 따라 많이 다르므로 방문하기 전에 얼마를 받는지 물어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4. 온도 조절기

이 장치는 엔진을 가열하는 주요 장치로 냉각수 밸브를 조절하여 일정한 온도를 유지합니다.

그러나 실패하면 같은 일이 발생합니다.

이것이 정상인지 확인하는 쉬운 방법은 대시보드에 있는 내용을 보면 바로 알 수 있습니다.

오늘 에디터는 추운 겨울 차량 내부 온도를 높이기 위해 필요한 차량 히터를 켜는 방법과 고장이 났을 때 찬 공기가 나오는 이유를 소개합니다.

당연하게 여겼던 일 때문에 문제에 휘말리는 것만큼 창피한 일은 없습니다.

따라서 이 문제가 발생하면 제공된 정보를 참조하면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모두 안전운전 하시고 따뜻한 겨울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