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내막증 난소 만약 CA125 수치가 높으면 난소암일까?_여성중점진료 자유한의원 경희대학교병원 전문수련의

자궁내막증 난소 만약 CA125 수치가 높으면 난소암일까?_여성중점진료 자유한의원 경희대학교병원 전문수련의

자궁 내막증으로 난소 혹이 양쪽에 있는데 난소암의 위험은 없습니까?ca125 수치가 높았는데 이게 암과 관련이 있다고 해서

난소에 생긴 혹 중에 암 빼고 제일 신경 쓰인다, 아니면?제 기준으로는 자궁내막증입니다.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 난소 기능 저하, 불임 유발 – 완치가 불가능하고 재발하기 쉽다(혹을 제거해도 끝이 아니다) – 생리통, 골반통, 성교통 등 불편한 증상이 심하게 나타난다.

자궁내막증은 특성상 20~30대 가임기 여성에게 많이 발병하므로 임신/출산 가능성을 잘 보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궁내막증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신중하게 치료하고 관리해야 합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자궁내막증의 다양한 증상 중 <난소혹>에 대해 자주 묻는 질문을 함께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1) 난소암과 난소암의 차이점은?2.ca -125 검사 수치가 높다고 하는데 괜찮을까요?3. 자궁내막증 난소암에 걸리면 어떻게 합니까?Q. 난소암과 난소암의 차이점은?난소혹(난소종양)은 크게 양성종양과 악성종양으로 나뉘는데 난소암은 ‘악성종양’에 해당하기 때문에 난소암에는 난소암이 포함됩니다.

그런데 일반적으로 우리가 ‘난소에 혹이 있어요’라고 하면 보통은 ‘양성 종양’이라는 뜻입니다.

난소암은 단순히 혹이 있다고 표현하지 않고 난소암이 있다고 표현하기 때문입니다.

양성종양인 난소암과 난소암의 가장 큰 차이점은 얼마나 ‘심각한가’, ‘전이되는가’입니다.

암이 무서운 것은 암세포가 퍼져 다른 장기에도 암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흔히 말하는 난소류, 수포나 자궁내막증, 기형종 등은 난소암과 달리 다른 장기에까지 영향을 미치거나 생명을 위협하지는 않습니다.

Q. CA-125 검사 수치가 이상한데 괜찮을까요?CA-125는 암과 관련된 혈액 검사 지표입니다.

이런 지표를 “종양 마커”이라고 하는데 암의 종류에 의해서 관련한 지표가 있습니다.

CA-125는 난소암, 자궁 내막 암과 관련이 있으며 이 수치가 높으면 여성 생식기의 암에 대한 정밀 관찰이 필요합니다.

CA125는 “35이하”까지를 정상으로 합니다.

그런데 주의할 점은 CA125값이 35보다 높다고 해서 모든 것이 암이란 것은 아닙니다.

이 수치는 자궁 내막증의 경우도 높아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자궁 내막증으로 난소에 혹이 있어서 CA125가 높은 경우는 단순 혹이 아니라 암이 아닌가 걱정할 수도 있습니다.

우선, 초음파상 혹의 형태로 암인지 단순 코부나는지 어느 정도 구분이 가능하고 난소 암 위험도 평가(ROMA)을 추가하면 악성 위험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사상 저 위험 군으로 나오면 암은 아니다”자궁 내막증으로 수치가 높아졌구만”으로 이해하고 안심하세요.물론 CA125값이 높은 환자는 자궁 내막증의 증상도 그만큼 심한 치료 기간도 오래 걸립니다.

즉, CA-125의 수치가 높으면 자궁 내막증의 상태가 심하다고 인식하고 열심히 치료에 임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

본원에서는 자궁 내막증의 치료에 있고 주기적으로 이들 수치를 체크합니다.

생리통 같은 증상의 변화뿐 아니라 혈액학적 지표의 변화도 함께 관찰하고 객관적 과학적으로 치료를 진행합니다.

Q. 자궁 내막증 난소류가 나중에 난소암에 걸리는 것은 아닐까요?난소류가 점점 커지다 보면 자궁내막증으로 인한 혹(endometrioma)이 난소암으로 변할까 걱정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대부분은 양성 질환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 아주 드문 확률로 전암 단계를 거쳐 암이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endometroid carcinoma) 난소암 위험이 높은 경우는 ’45세 이상이거나 폐경 후 여성에서 9cm 이상으로 혹이 커졌을 때’입니다.

자궁내막 유사 난소암(endometroid carcinoma)은 -대부분 조기에 발견되는 편이며 -평균 환자 연령은 55세로 -호르몬제 사용, 자궁내막증, 유방암 가족력이 있는 경우 발병 위험이 높습니다.

자궁내막증은 보통 20~30대 젊은 여성에게 많이 발생하는 편이지만 정기적으로 산부인과 검진을 받거나 암 위험이 매우 낮은 연령층이므로 난소암에 대해 과도한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자궁내막증은 단순히 난소류가 커지는 것이 문제가 아니라 난소 기능 저하, 불임 유착 및 만성 염증으로 인한 통증이 문제가 됩니다.

내막증의 다양한 주제에 대해 자세히 다룬 내용을 아래에 소개해 두었으니 참고해보세요^^ 난소류 치료가 궁금해요!
복강경? 알코올 경화술?자궁내막증 난소낭종-알콜경화술과 복강경, 임신에 대한 Q&A_인천 송도자유한의원, 시흥 청라근처 자궁내막증/난소낭종 등 난소류가 생겼을 때…경화술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난소에 생기는, 혹은 다양한 종류… blog.naver.com자궁내막증 난소낭종-알콜경화술과 복강경, 임신에 대한 Q&A_인천 송도자유한의원, 시흥 청라근처 자궁내막증/난소낭종 등 난소류가 생겼을 때…경화술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난소에 생기는, 혹은 다양한 종류… blog.naver.com’심부’ 자궁내막증 – 극심한 통증과 유착으로 너무 힘들어요심부자궁내막증유착, 난소류재발, 저빠짐통증-한의원 한약치료경과 인천 시흥인근 인천에서 심부자궁내막증, 자궁내막증유착, 난소혹재발, 저빠짐통증치료를 하고 있는 송도자유한의… blog.naver.com심부자궁내막증유착, 난소류재발, 저빠짐통증-한의원 한약치료경과 인천 시흥인근 인천에서 심부자궁내막증, 자궁내막증유착, 난소혹재발, 저빠짐통증치료를 하고 있는 송도자유한의… blog.naver.com자궁내막증 비잔티움은 언제 골라야 할까?- 주요 증상별 치료 전략자궁내막증 비잔 vs 복강경 수술, 3기~4기 내막증 치료전략/인천 자유한의원 시흥 안산 청라 인천 송도에서 자궁내막증, 자궁내막종 진료를 하고 있는 자유한의원 최은지 원장입니다.

자궁내막증비잔…blog.naver.com자궁내막증 비잔 vs 복강경 수술, 3기~4기 내막증 치료전략/인천 자유한의원 시흥 안산 청라 인천 송도에서 자궁내막증, 자궁내막종 진료를 하고 있는 자유한의원 최은지 원장입니다.

자궁내막증비잔…blog.naver.com자궁내막증으로 인한 난소혹, 생리통, 난임진료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어 사전예약하시기 바랍니다.

매월 15일에 다음달 예약이 오픈됩니다.

자유한의원 진료시간/위치/예약안내 당신의 소원을 이어받는 자유한의원입니다^^ 진료시간과 위치, 예약에 대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자유한의원 진…blog.naver.com자유한의원 진료시간/위치/예약안내 당신의 소원을 이어받는 자유한의원입니다^^ 진료시간과 위치, 예약에 대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자유한의원 진…blog.naver.com자유한의원 진료시간/위치/예약안내 당신의 소원을 이어받는 자유한의원입니다^^ 진료시간과 위치, 예약에 대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자유한의원 진…blog.naver.com자유한의원 진료시간/위치/예약안내 당신의 소원을 이어받는 자유한의원입니다^^ 진료시간과 위치, 예약에 대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자유한의원 진…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