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구월동한의원) 변비에 대한 한약

1. 대황

변비에 가장 효과적인 약 중 하나입니다.

약효가 있어 주로 위열과 변비가 있는 사람에게 사용한다.

이때 변비의 양상은 대변이 상대적으로 단단하고 수분이 적은 것입니다.

대변이 무르면 사용하지 마십시오. 주로 태음명(太陰明)의 약재로 쓰는데 증상이 심할 때에는 체질에 관계없이 단기간 사용하기도 한다.

해열을 내리고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효능이 있어 각종 염증과 혈전 치료에도 쓰인다.


단고특(탕굿) 대황, 변비에 가장 효과적

2. 물망초

황산나트륨이 주성분으로 장내 고농도를 유지하여 수분이 흡수되지 않고 장내에 체류하게 한다.

장내 수분이 증가하면 장의 부피가 증가하여 장 점막을 자극하여 장 연동 운동을 일으킨다.

3. 마술사

대마초의 씨앗입니다.

지방유를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장이 부드럽고 매끈해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노인의 수분부족으로 인한 변비에만 쓴다.

4. 울린

마자인이 변을 부드럽게 하여 변비를 치료한다면 우크리인은 장을 자극하고 운동시키는 것에 더 가깝습니다.

장이 멈추면 위장에 가스가 차서 음식과 대변이 내려가지 않습니다.

그러나 마자인은 유익한 효능이 있어 노인 등의 변비에 사용하고, 유크리인은 비교적 체력이 강한 사람의 변비에 사용한다.

5. 지시

위, 소장 및 대장의 강력한 청소부입니다.

소화불량으로 위가 막혀 답답할 때 지실은 몸을 풀어 몸이 가라앉도록 한다.

또한 지실은 장의 연동운동이 잘 되지 않아 배꼽 주위에 심한 가스가 차면 가스가 아래로 내려가도록 하는 장운동을 유도한다.

소장의 움직임이 느려지고 세균이 번식하게 되면 소장에서 많은 독소가 생성되어 혈류로 흡수됩니다.

이럴 때 지실은 소장을 깨끗이 청소해 줍니다.

따라서 장내 독소로 인한 두드러기나 가려운 피부에 자주 사용한다.


6. 결정적

치킨 밍즈를 먹으면 시력이 좋아진다는 말이 있다.

결명자에는 간화를 줄이는 작용이 있기 때문이다.

내인성 안과 질환은 대부분 간에서 발생합니다.

Foot Meridian, Liver Meridian은 위에서 눈에 닿습니다.

결명자는 변비에도 좋지만 열을 동반한 변비에 효과가 있다.

쇠뜨기처럼 내장을 부드럽게 하는 지방유가 들어 있습니다.


변비도 약의 특성에 따라 사용해야 한다.

위가 차고 변비가 있는 사람은 다량의 대황, 걸명자 등 감기약을 복용해서는 안 됩니다.

몸이 허약하신 분들은 마자인과 같은 연약초와 함께 적절한 회복약을 함께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얼굴이 붉고 열이 많이 나고 변이 딱딱한 사람은 대황, 제라늄 등의 약재를 과감히 섭취하고 충분한 양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변비는 유산균이 있으면 효과가 있는 경우도 있고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유산균으로 널리 쓰이는 비피더스균의 경우 심한 변형을 일으킬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Butyrate는 일부 사람들에게 더 잘 작동하므로 다양한 제품을 시도하여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찾아야 합니다.

식이 섬유(우리 몸이 영양소로 사용하지 않는)를 많이 섭취하면 변의 양이 늘어나 변비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평소에 속이 많이 차는 사람들은 식이섬유를 먹으면 속이 더 많이 나오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자신의 체질에 맞게 채소를 드시면 더욱 도움이 됩니다.

한의학에서는 변비가 있는 사람들이 과도한 열, 위가 차거나, 기력이 부족하거나, 배변이 원활하지 않거나, 높은 스트레스로 인해 배변이 느려지거나, 마른 변비가 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장내 수분 부족 등 적절한 치료. 식도가 호전되지 않는다면 한의원에서 치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경희수세보원한의원

인천광역시 남동구 구월동 1214

032 461 1617

error: Alert: Content selection is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