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우아한 거짓말 속 학교폭력의 비극

영화 우아한 거짓말 속 학교폭력의 비극

영화 우아한 거짓말. 2014년 개봉한 영화로 김희희, 고아성, 김유정, 김향기가 출연한다.

이한 감독의 작품은 ‘영광’ 이전에 학교 폭력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는 영화라고 생각한다.

천지라는 아이는 화연이라는 아이 때문에 학교에서 괴롭힘을 당하고, 그녀가 고통 속에 스스로 목숨을 끊는 비극으로 변한다.

처음부터 끝까지 흐르는 하늘과 땅의 시선으로, 피해자의 시선에 더욱 몰입하여 함께 아픔을 나눌 수 있도록 말이다.

영화 ‘우아한 거짓말’의 자세한 줄거리 흐름을 자세히 살펴보자.


우아한 라이만지와 화연의 다정한 사진
영화 우아한 거짓말

Xian Shu의 두 딸 Wan Zhi와 Tian Zhi

이야기는 현숙이 입주하는 장면으로 시작된다.

현숙이 이사한 곳은 그곳에서 오랫동안 살아온 조상보다.

조상박은 유아인이 연기하는 장발남이다.

현숙이 살고 싶은 새 집은 첫날부터 쥐가 나왔던 집이다.

현숙은 겁에 질린 쥐를 보고 사악한 비명을 지르고, 조상복은 쥐를 잡으려 한다.

그러나 청년은 쥐가 나타나는 것을 보고 사납게 비명을 지르며 도망치고, 영화는 이현석의 가족이 새 집에서 다시 시작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하늘과 땅의 고민

Haruyoshi는 집에서 뜨개질을 좋아합니다.

만지언니와 어머니 현숙이를 위해 스카프 뜨개질을 해보았습니다.

천지는 학교에서 가장 친한 친구가 있다.

그러나 어느 날부터 Tianzhi는 Huayan의 옆구리 가시가되었습니다.

화연은 천지를 찾아가 mp3가 필요하다며 생일선물로 하나 달라고 한다.

웃지만 천지는 화연의 눈을 본 순간 이미 겁이 났다.

결국 Xianshu는 사고 싶은 선물이 있다고 말했지만 Xianshu는 이런 것의 진심을 모르고 너무 비싸서 사지 못했다고 말했습니다.

화연의 생일이 다가오고 천지는 불편해지기 시작한다.

화연의 생일

모두가 기다리던 화연의 생일입니다.

화연은 자신의 생일에 다양한 친구들을 초대한다.

부모님이 중국집을 운영하는 화연은 부모님의 식당에 친구들을 초대한다.

그곳에서 그는 친구들에게 자장면과 탕수육을 대접했다.

잠시 후 Tiandi는 Huayan의 생일 장소로 갔다.

화연은 다른 친구들 앞에서 춘길을 돌보는 척한다.

Tianzhi가 앉은 후 그는 Tianzhi에게 튀긴 소스와 함께 국수를주었습니다.

그러다 갑자기 카톡 단체방을 열어 친구들과 자장면을 먹은 천디를 비난하기 시작했다.

“고릴라 같다”라는 말을 시작으로 천기는 다양한 표현을 사용하기 시작했고, 천기는 자신의 전화만 울리는 것이 아니라 그 자리에 앉아 있는 다른 친구들의 전화도 울리는 것을 느끼기 시작했다.

Tianzhi는 자신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느끼고 기분이 상했지만 감정을 제대로 표현하지 못하고 고개를 숙인 채 국수를 먹었습니다.

천국의 마지막 장면

화연의 생일파티 후 천지는 깊은 상처를 받는다.

그리고 그때 그의 마음을 아는 유일한 친구도 그를 괴롭히기 시작했다.

학교에 가도 같이 어울릴 친구도 없고 다들 무시하고 미워하는 것 같아요. Tiandi는 자신이 사용하던 빨간색 뜨개질 실에 자신의 감정이 담긴 힌트 용지를 넣고 Wan Zhi와 Xianxi가 알 수 있도록 숨 깁니다.

그런 다음 그는 빨간색 뜨개질 실을 사용하여 집에서 해서는 안 되는 끔찍한 일을 합니다.

이로 인해 가족에는 Wan Zhi와 Xian Shuo만이 남았고 Xian Shuo와 Wan Zhi는 Tian Zhi를 화장하여 강가에 뿌렸습니다.

만지의 흔적

완지는 동생이 죽은 후 천지가 왜 이런 행동을 하는지 궁금해지기 시작했다.

천지의 죽음을 쫓기 위해 천지의 가장 친한 친구부터 시작하자. 그 과정에서 그녀는 절친한 친구인 미란의 남동생조차 천디를 거부하고 무시한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그들은 너무 화가 나서 울고 또 울었지만, 그렇다고 하늘과 땅이 하늘로 돌아가야 한다는 뜻은 아니었습니다.

화연이라는 아이는 만지가 어떻게 살고 행동하는지, 천지가 살아 있을 때 움직였음에 틀림없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결국에는 뿌린 대로 거둔다.

Wan Zhi가 Hua Yan을 따라 잡았을 때 Hua Yan도 친구들에게 괴롭힘을당했습니다.

그녀는 다른 친구를 멀리하거나 친구를 위해 물건을 사주고 포옹하는 등 나쁜 우정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천지의 죽음 이후 화연의 행동에 질린 친구들은 천지와 거리를 두기 시작했다.

괴롭힘을 당하고 있는 화연은 천지가 그때의 자신의 행동으로 상처를 받았을 것임을 비로소 깨닫기 시작한다.

전학 가는 길밖에 없다고 생각한 화연은 길을 오르내리며 식당에서 먹은 모든 음식을 가방에 넣고 지하철을 타고 먼 마을로 가서 거기에 그들. 화연을 따라다녔던 완즈는 화연에게 왜 그러냐고 물었고, 화연은 이사를 하고 싶어서 그랬다고 했다.

결국 Wan Zhi는 Hua Yan도 남동생처럼 괴롭힘을 당하고 있음을 깨닫고 아이에게 가혹한 말을하지 않고 집으로 돌아갔습니다.

평생의 트라우마

학교 폭력을 경험하지 않은 사람들은 그로 인한 어려움을 모릅니다.

나는 그 두려움을 느끼지 않는다.

내 주변에 제2의 세계가 있다면 이 영화를 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방관자가 아닌 진정한 친구가 되어 그 사람을 위로하고 힘을 얻도록 도와줄 수 있기를 바란다.

부정적인 괴롭힘이나 도둑질이 한 사람의 삶에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영화의 좋은 예라고 생각합니다.

error: Alert: Content selection is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