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후의 명곡) YB 전 멤버가 일어선 무대…시도밴드 – 가면무도회

https://youtu.be/Zthmch2JOTw

KBS2TV ‘불후의 명곡-전설을 노래하다’의 ‘연예인 YB’ 특집에서는 윤도현, 박태희, 김진원, 허준, 스콧 할로웰 등 YB 출신 멤버들의 모습이 공개됐다.

함께.

YB 특집은 ‘한국 록을 다시 부르다’와 ‘YB 대표곡을 부르다’ 2부로 나뉜다.

이날 방송된 첫 방송은 ‘코리안 락 어게인’이었다.

Shen Dongye는 YB를 “대한민국 대표 록 밴드”라고 소개했으며, 경연 초반 YB는 ‘Alive’ 무대에서 매우 매력적인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또한 YB Kids는 속속 남다른 인연을 보여줬고, UV 유세윤은 윤도현이 앨범에 수록됐다며 윤도현이 곡을 써주고 싶다고 했지만 거절당했다.

그는 “스튜디오에 가서 노래를 들었는데 내 스타일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두 번째는 개그쇼인데 웃겨야 하는데 전혀 웃기지 않는다.

유세윤은 “이 곡은 너무 무겁다.

그래서 ‘좋은 사람에게 맡기는 게 낫다’고 정중하게 말했다”고 말했다.


서도밴드는 런웨이에서 발표한 ‘탈춤’으로 데뷔했고, 이후 YB가 ‘Singing Korean Rock Again’ 앨범에 YB식으로 녹음했다.

“라며 그들의 활약을 칭찬했다.

이번 YB 특집은 ‘한국 록을 다시 부르다’와 ‘YB 대표곡을 부르다’ 2부작으로 방송된다.

무대가 끝난 후 신동엽은 “오늘 무대는 한국 록의 역사를 아주 흥미롭게 보여주는 것 같다.

정말 잘한다”고 박수를 보냈다.

이날 방송된 프로그램은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며 많은 시청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또한 YB의 대표곡을 재해석해 무대 위의 새로운 감동을 선사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윤도현이 소개한 세도밴드, 김기태, 김재환, DKZ, 감동도 많은 관심을 받았다.

특히 서대로 그룹은 ‘탈춤’ 무대로 관객들을 감동시켰다.

이날 방송을 통해 YB와 그들의 젊은 뮤지션들이 한국 음악에 끼친 영향력을 다시 한 번 확인했다.

불후의 명곡 – 노래하는 레전드 특집은 YB 음악을 사랑하는 이들과 그 후손들을 위한 특별한 선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