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피 가려움증 쉽게 관리

날씨가 많이 따뜻해질까 했는데 다시 추워진 것 같네요. 이렇게 일교차가 날 때는 두피든 피부든 쉽게 자극을 받기도 합니다.

그래서 요즘 제 고민은 다름이 아니라 두피 가려움증이었어요. 원래 건조 타입이긴 하지만 미친 듯이 간지럽지는 않았지만 최근 들어 긁을수록 가려워지기 시작하자 신경 전체가 머리 쪽으로 기울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별로 신경 안 썼는데 어느새 손이 두피 쪽으로 가 있어서 저도 모르게 긁다 보면 비듬까지 생기니까 이대로 방치하면 안 될 것 같아서 여러 가지 방법을 찾아봤어요.드라이를 꼼꼼하게 하거나 수건을 오래 말지 않는 등 기본적인 방법을 써보기도 했지만, 여전히 간지럽고 각질도 그대로여서 어떻게 더해야 할지 고민하다가 샴푸를 바꿔보는 건 어떨까 싶어 두피 가려움증에 좋은 제품을 찾아봤습니다.

건조가 원인이기 때문에 수분감 있는 것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은 관리법이 아닐까 해서 이번에는 지금까지 사용해왔던 샴푸와 달리 약산성으로 만들어진 것을 준비해봤습니다.

예전에는 대용량이고 향이 좋은 제품만 사용했는데 이번에 처음으로 약산성 샴푸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확실히 이걸로 감아보니까 느낌이 다르더라고요.

보통 피부에도 여드름 같은 게 나오거나 건조하다 싶으면 약산성 클렌징폼을 쓰듯이 두피도 똑같이 수분을 채우고 싶을 때는 이런 걸 쓰는 게 정답이었습니다.

시중에 나와 있는 것들은 씻으면 항상 쉽게 푸석푸석해지니까 자꾸 긁게 됐는데 이걸로 바꾸고 나서는 건조함이 적어지네요.

가려움증을 느끼는 것은 여러 가지 원인이 있지만 샴푸를 어떤 것에 사용하느냐에 따라 생길 수도 있다고 합니다.

보통 화학 성분이 들어 있다 보니까 지금 당장 괜찮더라도 지속적으로 사용하다 보면 점점 자극을 받아서 찾아올 수 있기 때문에 이렇게 자극이 적은 걸 써주는 것도 호전되는 방법 중의 하나입니다.

보통은 건조한 타입에 두피 가려움증이 생기는데 지성 타입도 노폐물이 쌓이게 되면 가려움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 샴푸는 한번 펌프로도 거품이 풍부해지기 때문에 각질이나 노폐물까지 깨끗하게 제거해 주기 때문에 지성 타입에도 좋은 효과가 있을 것 같습니다.

자꾸 긁다 보니까 비듬도 올라가고 고민이었는데 거품력이 좋은 샴푸라서 그런지 두피까지 깨끗하게 해주니까 이걸로 계속 케어해드리려고 했어요.

이번에 준비해 본 샴푸는 여러 가지 추출물이 들어 있어서 두피 건강이 많이 좋아진 느낌이 들었어요.수분 보충 및 건조 예방을 하여 보습에 효과적인데 쿠스판테놀부터 촉촉함을 주는 동·중·하초 추출물 등 수분과 보습 기능을 하는 성분이 들어간 덕분인지 이것으로 며칠 동안 씻은 후 생각보다 빨리 좋아져서 다행입니다.

예전과는 다르게 이거는 씻을 때 멘톨이라는 성분도 들어 있는데 쿨링감이 들어가서 씻으면 되게 개운해지거든요.항상 아침에 구석구석 씻어줘도 답답한 느낌도 들고 가려워서 매일 신경이 쓰일 수밖에 없었는데 시원함을 줘서 덕분에 쉽게 관리가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그냥 손으로 씻고 있으면 개운치 않기 때문에 이번에는 브러시를 구입해서 이걸로 감기 시작했습니다.

돌기가 있기 때문에 쭉 펴면서 씻으면 두피 가려움증도 더 쉽게 진정될 수 있거든요.최대한 손가락으로 감아보려고 하는데 가려울 때는 손톱을 쓰기도 하고 자극만 있으면 이걸 준비했더니 안전하고 시원하게 씻을 수 있어서 마음에 듭니다.

노폐물이나 비듬도 이걸 쓰면 더 깨끗하게 제거되고 매일같이 이걸로 감아주고 있어요.처음에는 뾰족해서 오히려 두피에 자극만 주지 않을까 했는데 무독성 실리콘으로 만들어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립감이 좋고 미끄러지지 않아 꼭 쥐고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세척도 간편해 위생적으로 보관까지 가능하네요. 이걸 쓰기 전까지는 딱히 필요성을 느끼지 못했는데 몇 번 사용하면 브러시가 없으면 개운치 않기 때문에 어딜 갈 때나 이건 꼭 가지고 다녀요.두피 가려움증은 항상 올라오기 때문에 밖에 있을 때는 최대한 참아보려고 합니다.

그래서 오히려 스트레스만 더 쌓였어요.하지만 지금은 언제 어디서나 쉽게 진정시키는 방법을 익힌 덕분에 외출할 때도 긁지 않고 있습니다.

두피의 가려움증이 느껴지면 토닉 분사하여 흡수만 하면 쉽게 진정할 수 있습니다.

이것도 쿨링감 있고 시원하게 해주는 데다 수분도 가득 차서 두피가 촉촉해질 때까지 있기 때문에 같이 써주면 더 효과적으로 관리가 되기 때문에 항상 밖에 나갈 때는 꼭 가지고 다니면서 수시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보관하기 쉽도록 보호캡이 붙어 있기 때문에 마음대로 분사되지 않기 때문에 괜찮았습니다.

토닉은 거의 흡수력이 별로 좋지 않아서 기름져 보일 때도 있고 처음에는 구매를 망설였는데 이건 흡수가 잘 되기 때문에 부담스럽지 않고 지성 타입도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예전까지는 화학성분이 들어간 걸 사용해서 두피에 자극이 돼서 헤어팩을 해줘야 하나 싶었는데 마침 여기 트리트먼트가 두피겸용이라 길어서 따로 장만 안하고 이걸로 해드리는 중이에요.이것도 시원함을 주기 때문에 두피에 꼼꼼하게 바르고 감으면 상쾌해지기 때문에 두피 가려움증 관리와 동시에 모발까지 부드럽게 해줍니다.

자꾸 가려움증이 느껴져서 신경이 쓰였는데 이걸로 케어해 주었더니 간지럽네요.건성이든 지성이든 이것으로 가려움이 충분히 좋아지기 때문에 우선 제품부터 바꿔 보시기 바랍니다.

#두피 가려움증 책 포스팅은 제품 지원을 받아 솔직하게 작성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