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병성 족부궤양의 원인, 합병증 및 치료

당뇨병성 족부궤양(DFU)은 당뇨병의 흔한 합병증으로 감염, 절단, 심지어 사망까지 초래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심각한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질병입니다.

당뇨병성 족부궤양(DFU)은 당뇨병 환자의 발에 주로 발생하는 만성 궤양이다.

최대
경미한 부상으로 치부하기 쉽지만 사실 당뇨병 환자의 이환율과 사망률의 주요 원인이며 평생 동안 당뇨병 환자의 약 15%에 영향을 미칩니다.

DFU에 영향을 미치는 상처 치유 과정을 손상시키는 신경병증, 말초 동맥 질환 및 감염 사이에는 복잡한 상호 작용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당뇨가 있으신 분들은 당뇨성 족부궤양에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야 함을 알려드립니다.


당뇨병성 족부궤양의 원인, 합병증 및 치료

당뇨병성 족부궤양의 원인은?

당뇨병

당뇨병은 포도당을 사용하고 저장하는 신체의 능력에 영향을 미치는 만성 대사 장애입니다.

보지 않았다.

그것은 고혈당증과 손상된 인슐린 분비 또는 작용을 특징으로 합니다.

당뇨병은 여러 장기 시스템에 영향을 미치며 신경병증, 신병증, 망막병증 및 심혈관 질환과 같은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신경 장해

당뇨병성 신경병증은 신체의 신경에 영향을 미치는 당뇨병의 일반적인 합병증입니다.

보지 않았다.

손과 발에 무감각, 따끔거림, 감각 상실을 유발합니다.

신경병증은 혈압, 심박수 및 기타 중요한 기능을 조절하는 자율 신경계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당뇨병 환자의 경우 신경병증이 혈류를 감소시키고 발 상처 치유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말초 동맥 질환

말초 동맥 질환(PAD)은 ​​다리와 발의 혈관에 영향을 미치는 상태입니다.

보지 않았다.

혈관이 좁아지고 딱딱해지는 죽상동맥경화증에 의해 발생합니다.

당뇨병 환자에서 PAD는 혈류와 발로의 산소 전달을 감소시켜 상처 치유에 영향을 미치고 감염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당뇨병성 족부궤양의 원인, 합병증 및 치료

감염

감염은 당뇨병성 족부 궤양(DFU)의 발생 및 진행을 담당합니다.

영향을 미치는 주요 요인이다.

당뇨병 환자의 경우 면역 체계가 약해지고 발로 가는 혈류가 원활하지 않아 감염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또한 신경병증이 있으면 감염되어 DFU가 발생할 수 있는 눈에 띄지 않는 병변이 생길 수 있습니다.

상처 치유 과정

당뇨병 환자의 손상된 상처 치유는 근본적인 신경 병증, PAD 및 감염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보지 않았다.

고혈당은 또한 성장 인자 생성을 억제하고 면역 세포의 기능을 손상시켜 상처 치유 과정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당뇨병성 족부궤양(DFU)의 위험 요인

당뇨병성 족부궤양(DFU)의 발병에는 다양한 위험인자가 존재하는데 발병의 위험인자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립니다.

당뇨병의 기간과 조절

당뇨병을 오래 앓을수록 당뇨병성 족부궤양(DFU) 발병 위험이 높아집니다.

혈당 수치가 높으면 상처 치유 과정이 손상되고 감염 위험이 증가할 수 있으므로 혈당 조절 불량도 DFU의 위험 요소입니다.

발 기형 및 외상

망치 발가락, 건막류, 샤르코 관절 질환과 같은 발 기형은 발에 압력과 마찰을 일으켜 DFU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베인 상처, 물집 또는 ​​화상과 같은 발 외상도 당뇨병성 족부궤양(DFU)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당뇨병성 족부궤양의 원인, 합병증 및 치료

말초 동맥 질환

PAD는 당뇨병성 족부궤양(DFU)의 주요 위험 인자입니다.

PAD가 있는 당뇨병 환자는 혈류 감소와 발로의 산소 전달로 인해 DFU의 위험이 더 높습니다.

담배를 피우다

흡연은 발로 가는 혈류를 손상시키고 감염 위험을 증가시키기 때문에 당뇨병성 족부궤양(DFU)의 위험 요소입니다.

비만

비만은 발에 압력을 증가시키고 혈류를 감소시키기 때문에 당뇨병성 족부 궤양(DFU)의 위험 요소입니다.

이러한 위험 요인으로 인해 당뇨병성 족부궤양(DFU)은 여러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으며 그 중 일부는 심각하고 심지어 생명을 위협할 수도 있습니다.

다음은 당뇨병성 족부궤양(DFU)의 가장 흔한 합병증입니다.

감염

DFU는 주변 조직과 뼈로 퍼질 수 있는 박테리아 감염에 취약합니다.

이것은 봉와직염, 골수염(뼈 감염) 또는 패혈증(몸 전체에 퍼질 수 있는 잠재적으로 생명을 위협하는 감염)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회저

당뇨병성 족부 궤양(DFU)은 조직 괴사를 일으켜 괴저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괴저는 발에 국한되거나 신체의 다른 부위로 퍼질 수 있습니다.

절단: 치유되지 않거나 제대로 치유되지 않는 DFU는 영향을 받은 발이나 다리를 절단해야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당뇨병 환자의 비외상성 절단의 약 80%는 DFU로 인한 것입니다.

샤르코

이것은 발의 뼈가 약해지고 골절되어 기형과 불안정을 일으키는 상태입니다.

샤르코병은 DFU 환자, 특히 신경병증 환자에게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재발

당뇨병성 족부궤양(DFU)은 성공적인 치료 후에 종종 재발합니다.

DFU 환자는 재발을 방지하기 위해 특별한 발 관리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합병증을 예방하려면 DFU를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치료해야 합니다.

또한 당뇨병 환자는 적극적인 조치를 취하여 혈당 수치를 조절하고, 발을 깨끗하고 건조하게 유지하고, 적절한 신발을 착용하고, 발병 전문의에게 발을 정기적으로 검사받아야 합니다.

당뇨병성 족부궤양(DFU) 합병증의 치료

당뇨병성 족부궤양(DFU)은 상태의 중증도와 합병증의 유형에 따라 다릅니다.

위에서 언급한 자주 언급된 위험 요인의 증상으로 합병증이 발생했을 때 어떤 치료를 받게 되는지 알려드립니다.

감염

DFU에서 감염이 발생하면 감염을 치료하기 위해 항생제를 처방할 수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감염된 조직이나 뼈를 제거하기 위해 수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회저

당뇨병성 족부 궤양(DFU)에서 괴저가 발생하는 경우 영향을 받은 조직을 제거하는 수술이나 영향을 받은 발 또는 다리의 절단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영향을 받은 부위로의 혈류를 개선하고 치유를 촉진하기 위해 고압산소 요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르다

당뇨병성 족부 궤양(DFU)이 절단이 필요한 지점까지 진행된 경우 영향을 받은 발이나 다리를 제거하기 위해 수술이 필요합니다.

환자가 절단 후 생활에 적응하도록 돕기 위해 재활 및 물리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당뇨병성 족부궤양의 원인, 합병증 및 치료

샤르코 발

샤르코 발의 치료에는 영향을 받은 발의 고정, 맞춤형 보조기, 힘과 안정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물리 요법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재발 방지

당뇨병성 족부궤양(DFU)의 재발을 예방하기 위해 환자는 당뇨병을 관리하고 건강한 발을 유지하기 위한 적극적인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여기에는 혈당 수치 조절, 적절한 발 위생 유지, 적절한 신발 착용, 발 검사를 위해 발 전문의를 정기적으로 방문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치료 외에도 당뇨병성 족부궤양(DFU) 합병증이 있는 환자는 죽은 조직 제거, 국소 약물 적용, 치유 촉진을 위한 특수 드레싱 적용을 포함하는 상처 관리를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당뇨병성 족부궤양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당뇨병은 가장 두려운 질병 중 하나입니다.

합병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당뇨병성 족부궤양이 생기면 즉시 의사를 찾아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당뇨병 환자는 적극적인 조치를 취하여 혈당 수치를 조절하고, 발을 깨끗하고 건조하게 유지하고, 적절한 신발을 착용하고, 발병 전문의에게 발을 정기적으로 검사받아야 합니다.

error: Alert: Content selection is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