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그것이 궁금하다. 김정도 사건을 돌아보며 돌아보자 | 진실은 가릴 수 없음을 다시 느낀다.


오늘 하고 싶은 말은<我想知道,郑多金>. 오늘 볼 예정<我想知道>많은 사람들이있다.

오랜 시간이 지난 후에 나는<我想知道>오늘 김정도 사건을 보면서 진실을 가릴 수 없음을 다시 한번 느낍니다.

방송을 보다가 사건이 왜 자살로 끝났는지 의사 아버지 밑에서 부자로 자란 여학생이 수학여행을 가던 어느 날 왜 자살을 결심하게 된 건지 정말 그 당시 선생님들은 경찰관님, 어른이 되어도 부끄럽지 않으세요? 방송 내내 분노가 가라앉지 않아 불편했다.


정도금이 세상을 떠나던 날, 당시 학교 선생님은 정도진은 술을 마시고 자살했다.

정도진의 부모님에게 연락을 했다고 한다.

결국, 학생들에게 술을 마시게 하는 것은 누구인가? 이들은 교사입니다.

선생님과 같은 두뇌를 가지고 있다면 자살 계획이 있는 학생이 수학 여행에서 자살하기 위해 정말로 수천 마일을 여행해야 합니까? 다른 이유가 있을까요? 숙고할 가치가 있는 사실 확인 없이 술을 마시고 자살했다고 결론을 내린 교사들도 정다진 사건의 가해자로 볼 수 있다.

또한 입술 주름은 정도진의 부검 과정에서 발견됐다고 하는데, 전문가들에 따르면 입술 주름은 명백히 구타의 흔적이다.

확실히 떨어지는 것은 아니므로 전문가의 의견이 나온다.



당시 함께했던 반 친구들의 증언도 나왔고, 사건 당일, 두 사람은 단체 활동을 마치고 돌아온 방에서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가져온 와인을 함께 나눴고, 정도진이 머물렀던 1216호실에서 말싸움이 벌어졌다.

또한 학대 혐의에 대한 결정적인 증언이 될 수 있습니다.

또 하나의 핵심 사항, 사건 당일 정더진과 같은 리조트 아래층에 살던 남성은 오전 5시 이후 위층에서 여성의 목소리를 듣고 무심코 발코니로 걸어가 위를 올려다봤다.

그는 4-5명의 여성이 발코니에서 놀고 웃는 소리를 들었다고 말했습니다.



따라서 당시 정다진의 가해자로 추정되는 학생들은 정다진이 건물에서 떨어지기 전까지 주변에 없었다고 증언했다.

내부고발자의 이야기를 분석한 결과 정듀진이 건물에서 떨어지기 10분 전에 위층 발코니에서 4~5명의 웃음소리가 들렸다.

10분 후 그들은 큰 충돌 소리를 들었다고 말했습니다.

14년이 지난 지금도 제보자의 기억은 선명하다.

그러니까 1216호 발코니에서 4~5명의 웃음소리가 들리는 순간부터 10분 뒤 정도진이 쓰러지는 순간까지 그 10분 동안 무슨 일이 있었던 게 틀림없다.



더욱이 당시 급우들의 증언에 따르면 사고를 낸 정다진 선생과 학생이 술을 마시다 말다툼을 했다는 설이 있어 그럴 가능성도 있다.

논리적으로 자살을 계획한 학생이 수학여행을 떠나 자살한 이유는? 확실히 그런 의심을 불러일으키는 사건, 교사와 경찰은 극단적인 선택에 너무 무관심했고, 정더진 사건의 가해자는 결국 학생, 교사, 경찰이 됐다.

이번 방송을 통해 정도진 사건에 대한 재수사가 이어져 가해자들이 당장이라도 처벌받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지금까지 왕 린의 이야기 시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