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내일학습카드 신청자격 및 신청방법

국민내일학습카드 신청자격 및 신청방법

내일학습카드는 5년간 300만~500만원(일부제외)을 지원하는 카드로 취업, 전직, 능력개발에 필요한 교육에 1장의 카드가 사용된다.

직장을 구하거나 구직 중인 구직자, 업무 능력을 향상시키고 싶은 직장인, 은퇴 후 새로운 삶을 찾는 중장년층, 커리어를 다시 쓰고 싶은 여성, 공부가 부족한 대학생 졸업 전 2년 이상, 카드만 있으면 배울 수 있습니다.


National Tomorrow Study 카드 자격

내일배음카드는 아래에 해당하는 자를 제외한 모든 국민에게 발급됩니다.


내일러닝카드 미적용

1) 공직자, 사립학교 교원 재직

공무원 및 사립학교교직원은 대상에서 제외되며, 공무원은 공무원연금법 또는 사립학교교직원연금법에 따라 고용된 자를 말합니다.

2) 75세 이상인 자

3) 국민기초생활보장법 제9조에 따른 생활비 수급자

4) 재학생

단, 졸업까지 남은 학업기간이 2년 미만인 대학생 및 고등학교 4학년생은 지원할 수 있습니다.

5) 개업한 지 1년 미만인 개인 또는 최근 1년간 과세매출액이 1억 5천만 원 이상인 개인(부동산 임대업이란 부동산 가치의 임대 공급이 연간 4천 8백만 원 이상인 것을 말함) )

6) 법인사업자의 대표자로서 사업을 영위한 지 1년 미만이거나 전년도 월평균 소득이 300만원 이상인 자

7) 고유식별번호가 있는 비영리단체 대표자로서 최근 1년간 월평균 소득이 300만원 이상인 자

8) 월급 300만원 이상 특수근로자 및 월급 300만원 이상 45세 미만 대기업

9) 기타 직업훈련을 필요로 하는 사람을 인정하지 아니하는 것

국민내일학습카드 신청방법

1) 직업훈련포털 HDR-Net 홈페이지에 접속한다.

직업훈련포털 HDR-Net 홈페이지 바로가기

2) 직무교육포털 HDR-Net 홈페이지에서 (전국내일학습카드) -> (발급신청) 클릭


3) 공동/금융공인인증서, 간이공인인증서 등 로그인 후 공인인증서 발급절차 안내를 확인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4) 국민내일학습카드 수령인을 확인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5) 발급 신청 안내 및 승인을 진행합니다.


6) (성명) (자택주소) (영문이름)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최근 학력) 등


이상으로 국민내일학습카드 신청조건 및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국민내일학습카드 휴대전화 신청방법

국민내일학습카드를 휴대폰으로 신청하는 방법 국민내일학습카드는 정부에서 제공하는 교육지원시스템입니다.

이 자격증을 소지한 국민은 일정금액의 직업능력향상 교육 및 취업이 가능합니다.

여성일보.si-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