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 주변 수포의 원인과 개선 방법

몸이 피곤하거나 면역력이 떨어졌을 때 입가에 뭔가가 생겨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입 주위에 물집이 생겨서 따끔따끔한 느낌이 든다면 이것일 확률이 높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 병이 생기는 원인과 개선 방법을 자세히 말씀드릴 테니까 글을 집중적으로 읽어보시고 증상을 겪고 계신 분들은 좋은 예후가 있기를 바랍니다.

원인과 증상은 무엇인가요?

일반적으로 입술 주위에 물집이 반복적으로 나타나는 경우 헤르페스 바이러스에 의해 감염되어 발생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피부 점막 혹은 손상된 피부를 통해 균이 침투하여 체내에서 증식하여 주위 신경세포로 전이되는 것입니다.

아무런 현상이 나타나지 않고 체내에 머물러 있다가 몸의 면역 기능이 저하되어 피곤하면 신경을 타고 다른 부위로 이동하여 병태를 발생시키기도 합니다.

이 질병의 증상은 두 가지로 분류할 수 있으며, 우리 입가 근처에 나타나는 것은 1형 단순포진입니다.

이 질병의 경우 피부에 붉은 물집이 생기고 입가에 포진이 나타나며 이로 인해 아픈 증상이나 가려움증, 불쾌감을 느끼게 됩니다.

또한 발열, 두통, 근육통 등의 병세가 나타나고 심할 때 궤양이 생길 수 있으므로 상황이 심각할 때는 신속히 동네에 있는 담당의사를 통해 입 주위 물집의 원인을 파악한 후 그에 맞는 가료를 시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개선 방법은?

이 병을 고칠 근본적인 해결책은 없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현상을 빨리 회복하고 단축하기 위해 매일 항생제를 복용하거나 아시클로버와 같은 연고를 해당 병변에 도포하여 병세를 완화시킬 수 있으며, 2주 정도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치유가 가능해집니다.

이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궁극적으로 신체저항력을 증진시키는 것이 중요하며 올바른 식습관과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컵이나 수건을 공유하면 전염성이 높아지므로 개인 물품을 사용하여 가급적 얼굴을 만지는 것을 피하고 바이러스로부터 감염되는 것을 막는 것이 이 대처를 하여 예방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입 주위의 수포의 원인과 개선 방법에 대해 설명한 글이었습니다.

이 병을 앓고 계신 분들의 예후가 좋아지길 바라며 포스트 투함을 마치겠습니다.